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home/nicemkt/www_root5/h5_in/h5_bookcollection.kr/common/connect.inc:25) in /home/nicemkt/www_root5/h5_in/h5_bookcollection.kr/common/page_weblog.php on line 38
팁뉴스 - Tip News

가족의 달 5월, 문화와 함께 하는 공연·전시·행사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문화
가족의 달 5월, 문화와 함께 하는 공연·전시·행사
  • 입력2021-04-30 15:39:52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립민속박물관 등 문체부 소속 문화예술기관, 단체와 함께 어린이, 동반 가족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행사 등을 마련했다. 모든 공연과 전시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진행한다.


어린이 행사도 즐기고, 전시도 보러 박물관에 가볼까


국립중앙박물관에서는 5월 5일 <어린이날! 신나는 박물관 탐험>이란 주제로 박물관 보물찾기 현장 행사, 유튜브 창작자와 함께하는 가상 어린이박물관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5월 14일부터 24일까지는 국립중앙박물관 전시품을 감상하고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제46회 국립중앙박물관 그리기 잔치’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현재 전시되고 있는 작품들을 감상하고 그림을 그린 후 원본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민속박물관에서는 상설전 <우리 이제 만나요>, <골골이와 인형친구들>을 무료로 볼 수 있다. 어린이날을 맞이해 신나는 골목 놀이를 주제로 한 체험행사 <놀다 보면 하루가 너무나 짧아~>가 진행되는데, 딱지, 제기, 팽이 등을 직접 만들어 ‘골목 놀이 경연’에 참가하거나 추억의 오락실, 추억의 뽑기방 등 여러 체험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놀이마당’에서는 오전, 오후 각 1회, 옛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어린이극 <효성 깊은 호랑이>를 무대에 올린다.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에서는 개방형 수장고를 가족과 함께 둘러보는 <어린이날맞이 개방형 수장고 재미있게 즐기기> 행사를 마련했다. 국립민속박물관 전시와 행사는 관람객들의 안전을 위해 시간당 제한된 인원으로 진행되는데, 기관별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할 수 있다.


작년 9월부터 시설 공사로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국립현대미술관 과천관 어린이미술관은 5월 4일, 어린이를 위한 무료 체험전시 <너랑 나랑___>과 함께 다시 문을 연다. 관람 희망자는 국립현대미술관 누리집에서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어린이를 위한 공연은 어떤 것이 있을까


국립중앙극장에서는 5월 1일부터 9일까지 어린이음악회 <엔통이의 동요나라 2>를 만나볼 수 있다. 국립국악원 본원에서는 5월 4일과 5일 어린이날 기획공연 <우기부기>를, 5월 8일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국악동화 <강아지똥>을 선보인다.


어린이날 당일, 국립민속국악원(전북 남원시)의 <제비씨의 크리스마스>, 국립남도국악원(전남 진도군)의 놀이극 <반쪽이 이야기>, 국립부산국악원(부산광역시)의 국악극 <우리랑 진도깨비>도 관람객들을 기다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광주)에서는 어린이 공연 <괴물 연을 그리다>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야외 영화 상영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빅도어시네마> 행사를 준비했다. 예술의전당(서울)에서는 한국방송교향악단의 어린이 과학콘서트 <행성>과 어린이를 위한 송수미, 이채영의 <피아노 듀오 콘서트>가 열린다.


박물관에서 볼 수 있는 어린이 공연도 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에서 마련한 어린이날 남사당놀이 인형극 <문둥왕자>는 현장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한글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공연 <호랑이의 꽃길>을 시작으로, 주말 동안 <책 속 요정 바비츄카>, <판소리 다섯 바탕의 어제와 오늘>, <세종의 노래, 가갸하고 거겨하니>, <말랑콩 생콩> 등 다양한 공연이 이어져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모두 ‘띄어앉기 좌석제’로 운영되며, 예매는 기관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문체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국립문화예술기관이 준비한 다양하고 풍성한 문화행사는 어린이와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안겨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덧붙여 그는 "특히 이번 문화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 안전하게 운영할 방침이니 어린 시절부터 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문화향유의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문화행사에 함께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Tip이 있는 뉴스, 팁뉴스    book@tipnews.kr

관련 분야 기사
조토 디 본도네 명화 랜선 전시회가 열린다
문화 예술
조토 디 본도네 명화 랜선 전시회가 온라인전시 ( http://www.onexhibition.kr/ )에서 2021년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관람이 불가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조토 디 본도네 명화 랜선...
2021-06-17
예르미타시 박물관 명화 랜선 전시회가 열린다
문화 예술
예르미타시 박물관 명화 랜선 전시회가 온라인전시 ( http://www.onexhibition.kr/ )에서 2021년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관람이 불가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예르미타시 박물관 명...
2021-06-16
바티칸 미술관(통합) 작품 랜선 전시회가 열린다
문화 예술
바티칸 미술관(통합) 작품 랜선 전시회가 온라인전시 ( http://www.onexhibition.kr/ )에서 2022년 12월 31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관람이 불가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바티칸 미술관(통합...
2021-06-14
루브르 박물관 명화 랜선 전시회가 열린다
문화 예술
루브르 박물관 명화 랜선 전시회가 온라인전시 ( http://www.onexhibition.kr/ )에서 2022년 06월 11일까지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관람이 불가한 요즘 집에서 쉽게 PC와 모바일로 루브르 박물관 명화 랜선 ...
2021-06-11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