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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케이, 비대면 케이콘 연계…일본 온라인시장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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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브랜드케이, 비대면 케이콘 연계…일본 온라인시장 공략
  • 입력2021-03-19 09:23:18


대표적 한류 컨벤션 행사 케이콘(KCON)과 국가대표 중소기업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가 함께 손을 잡고 한류의 텃밭이자 발판인 일본의 온라인 쇼핑 시장 집중공략에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CJ ENM과 함께 비대면 케이콘 행사인 케이콘택트 3와 연계해 브랜드케이 제품의 일본 온라인 쇼핑 시장 진출을 위한 판촉전과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케이콘은 컨벤션과 콘서트를 결합한 한류 문화행사로 지난 2014년부터 ’대·중소기업 동반진출 지원사업‘과 연계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행사 진행이 어려워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공연으로 전환했으며 이번이 3번째 행사이다.


브랜드케이는 제품은 우수하나 인지도 부족으로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우수중소기업 제품에 국가대표 중소기업 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K)’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133개 제품이 선정돼 있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특히 최근 기생충,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스 등 드라마 콘텐츠 인기에 힘입은 제4차 한류 열풍 확산 등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확대되고 있으며 코로나19와 디지털 전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중기부는 케이콘택트 3와 연계해 방역, 미용, 식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케이(K) 우수제품 30개를 선정해, ▲케이(K)팝 가수·영향력자(인플루언서) 활용 실시간 방송판매(라이브커머스), ▲홍보마케팅 통한 현지 온라인 쇼핑몰 판매 지원, ▲일본 수입상 초청 화상 수출상담회를 추진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 성공, 한류 콘텐츠 전세계 확산, 한국 제품 기술력 인정 등으로 현재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는 역대 최고"라며 "구매력이 높고 한류 열풍이 재확산되고 있는 일본에서 온라인과 한류를 활용한 행사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Tip이 있는 뉴스, 팁뉴스    book@tipnews.kr



케이콘
-씨제이 이엔엠에서 주관하는 K-POP 콘텐츠
-지금까지 미국(어바인, LA, 뉴저지, 뉴욕)과 일본 등지에서 개최
-2021년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비대면 진행
< 작성자 : 박진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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