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성범죄 증가…여성가족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에 노력"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사회
디지털 성범죄 증가…여성가족부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 가치관 형성에 노력"
  • 입력2021-03-31 09:51:33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은 지난 30일 아동·청소년 교육 지원 체계를 살피기 위해 아하청소년성문화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성장 단계에 알맞은 성교육을 통해 건강한 성 가치관 정립을 지원하고 성범죄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성문화센터 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여성가족부는 전국 58개소 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체험형 성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청소년성문화센터는 복권기금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아동·청소년이 직접 찾아와 각종 교구를 활용한 체험형·토론형 성교육을 받거나, 버스를 교육형 공간으로 꾸미어 학생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가족부는 청소년성문화센터 운영 및 학교로 찾아가는 성인권교육 등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성교육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청소년성문화센터의 성교육 강사의 처우 개선과 역량 강화 등을 통해 성교육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며, 특히 올해 아동·청소년 인권 존중 등 학생 눈높이에 맞춰, 학교에서의 성인권 교육 교재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정영애 여성가족부장관은 "갈수록 교묘해지는 디지털 성범죄로부터 아동·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피해 예방 교육이 중요하다"라며 "성범죄 피해 예방 교육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한 성 가치관을 형성해 갈 수 있도록 성교육 품질을 높이고, 청소년 인권 존중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성인권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ip이 있는 뉴스, 팁뉴스    book@tipnews.kr

관련 분야 기사
이해충돌방지법, 법안소위 문턱 넘었다…권익위 "공직자의 사익 추구 예방 환영"
사회 이슈
국민권익위원회가 지난해 6월 국회에 제출한 이해충돌방지법안이 국회 법안소위를 통과했다. 국회 정무위는 14일 법안2소위를 개최해 이해충돌방지법안을 의결했다.이번에 법안소위를 통과한 이해충돌방지법안은 이번...
2021-04-15
작년 우리나라 ODA 22.5억 달러…OECD 개발원조위원회 16위
사회 이슈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지난 13일(현지시간) OECD 개발원조위원회(DAC) 29개 회원국들의 작년 ODA 잠정통계를 발표했다.OECD에 따르면, DAC 전체 회원국의 ODA 규모는 1,612억 달러이며, 경제규모 대비 원조수준을...
2021-04-14
코로나19 탓 소득 감소로 직장인 10명 중 8명은 투잡을 원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경제 산업
코로나19 장기화로 소득이 감소하면서 본업 외 부업, 즉 ‘투잡’을 희망하는 직장인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로 직장인 10명 중 8명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소득을 메우기 위해 투잡을 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2021-04-12
'포스트 코로나' 나의 일터는 어떻게 바뀔까
사회 이슈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코로나 이후 시대의 산업안전보건을 전망하고 해결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산업안전보건포럼을 개최한다.이번 포럼은 산업안전보건연구원 소속 연구진과 각계 전문가들이 코로나 이...
2021-04-07




보도자료 기사제보 안내 투고 안내 SNS/블로그 시민기자단 객원기자단